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3월10일 95번

[소비자와 시장]
희소성을 지닌 것으로써, 남들이 갖지 않은 다른 것을 구매하려는 소비현상을 설명하는 것은?

  • ① 베블렌 효과(veblen effect)
  • ② 밴드웨건 효과(bandwagon effect)
  • ③ 과시 효과(demonstration effect)
  • ④ 스놉 효과(snob effect)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스놉 효과는 희소성을 지닌 것으로써, 남들이 갖지 않은 다른 것을 구매하려는 소비현상을 말합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자신의 고유성과 독특함을 강조하고자 하는 욕구에서 비롯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소유함으로써 자신의 독특성을 강조하고, 자신을 더욱 특별하게 느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스놉 효과는 소비자들이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특정 브랜드의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